배고픈 개발자 이야기
[C++ 공부] 1.프로젝트 생성과 출력 (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) 본문
728x90
1. 파일 -> 새 프로젝트 or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통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2. 미리 컴파일된 헤더 옵션 : 여러 파일을 분할하여 만들 때 사용하고 학습을 위해 빈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3. win32 콘솔 어플리케이션으로 생성
4.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실행코드만 작성해본다 ( ctrl+f5 : 실행 / f5 : 디버깅하여 실행 )
#include <iostream>
int main()
{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}
5. #include 와 같이 초기선언해 주는것을 전처리기라고 한다. (헤더파일을 포함시키는 기능)
6. iostream : io (input/output) c++의 기본적인 표준기능이 포함된 헤더파일
7. c++의 시작은 main함수이다. main 함수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.
8. 컴파일(ctrl+shift+b) : 번역작업이다. 빌드를 통해 실행파일(binary, exe파일)로 만들어 저장해준다.
9. 이름이 같은걸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std와 같은 namespace를 사용한다(감싸져 있다)
- c++의 표준기능은 대부분 std안에 존재하고 있다.
- 중복이 없을 경우 아래와 같이 바꿔 사용할 수 있다.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cout << "Hello World!\n";
return 0;
}
'언어 > C언어, C++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 공부] 2.변수 (어소트락 게임아카데미) (0) | 2021.01.15 |
---|---|
C++ 프로그래밍 환경구성 (for. UE4) (0) | 2021.01.08 |
C++ 공부를 시작하자 (for. 나태해진 나) (0) | 2021.01.07 |
[MFC] WndProc 메시지 처리 함수 (1) | 2020.04.28 |
[C++] Mutex & Semapore & Dead Lock (2) | 2020.04.24 |
Comments